SEARCH

히나비타♪ 시간대 정리

 
스토리의 범위는 작성자의 번역본에서 주관적으로 정한 범위이므로 공식과는 무관.
시즌 3까지의 곡에서 멤버들의 텍스트는 공식 LINE에서 발췌(이모티콘 제외), 번역. RPG 쪽 코멘트는 홈페이지에서 발췌.
곡 제목의 영어 번역도 비전문이기에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0 . 히나치군의 노래 /
ひなちくんのうた / Song of Hinachi-kun

 
히나타비 상점가의 테마곡으로, 기념비적인 첫번째 곡이야. 지금도 라이브로 연주한다던가 해.
밴드 첫번째 곡이라고는 해도, 멤버가 나랑 마리카밖에 없을 때 그저 이걸로 연습했을 뿐이지만 말이지 (웃음) 라이브에는 멤버 소개로 자주 쓰니까.


스토리 범위 : No. 0001 ~ No. 0025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회
ねぇねぇ、バンドしようよ!! (2012/12/12)

히나타비 상점가의 테마 송.
마리카와 이브가 둘이서 처음으로 밴드를 결성하면서 일단 호흡이라도 맞춰보자는 느낌으로 쳤다는 듯한 감상평.
히나비타가 처음으로 맞춰본 노래이지만 일단 부른 건 히나치군이니 커버곡의 범주? 라서 0번으로 처리.



1 . 사랑과 킹콩 /
恋とキングコング / Love & King Kong


기념비적인 히나타비 비터 스위츠♪ 오리지널 첫번째 곡이야.
챠스코의 라이브에서 감동한 난, 재빨리 이브랑 밴드를 결성해서 멤버를 찾기 시작해서 동급생의 소문을 통해 사키쨩이 기타를 친다는 걸 알고, 이브랑 샤느와르에 들러서 권유했어.
그리고 멤버가 되어준 사키쨩에게서 메우 메우의 소문을 들어서... 드디어 4명이 모여서 라이브가 가능하게 되었어.
킹콩은 챠스코라는 것으로, 작은 상점가의 우리들이 맞서서 카니발을 일으키자는 노래인거야.


스토리 범위 : No. 0026 ~ No. 0063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회
大発表っ!? (2012/12/26)

히나비타의 첫 오리지널 튠.
여기서부터 마리카의 천재성은 발현. 사키코의 도움을 받기는 했다만.
이 곡으로 샤느와르에서 첫 라이브를 했다.



2 . 이브의 시대! /
イブの時代っ! / Time of EVE!


퍼스트 라이브는 크게 들떠서 성공했지만, 결국은 지구 내의 이야기. 상점가에 사람들을 불러서 들떠 오르기 위해선, 뉴타운 측의 사람들에게 절대 어필하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했지.
그 관건이 된 것이, 사쿠라노 고교의 학생들. 이란 것으로 뉴타운에 거주하는 동세대의 아이들에 마음에 들 법한 최신풍의 하이텐션 곡을 만들어서, 이 이브가 발벗고 나서게 된 거야.


스토리 범위 : No. 0064 ~ No. 0101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3회
イブイブにしてやんよ★ (2013/01/28)

어째서 하이텐션 곡이 없는거냐고 이브가 만든 곡.
하이텐션은 맞기는 하다만 가사는 나쁘게 말해서 자기 PR송 -_- 뭐 설정상 첫 작사니까...

첫 라이브의 성공에 힘입어서, 간만에 개최한 히나타비 치쿠와 축제에서 만든 스테이지에서 라이브에 나섰다. 라이브 자체는 성공했지만, 라이브 종료 후에 사쿠라노 학생과 히나타비 상점가 사람간의 알력이 발생하기도.



3 . 메우 메우 펫탄탄 /
めうめうぺったんたん!! / Meu Meu Pettantan!!

 
이브브 언니의 곡 덕분에, 메우들의 밴드는 사쿠라노 고교 아이들에게도 알려지게 되었어 메우.
그리고, 원래부터 사쿠라노 아이들과 게임 센터에 연줄이 있는 메우가, 드디어 사쿠라노 고교에서 라이브하는 것에 도달한 것이다~☆
이것은 MOKS의 호기 메우, 대찬스 메우, 기회를 보면 쿵쿵 메우! 이라는 것으로, 메우는 이 얼티메이트한 모에오코시곡을 만든 것이다!


스토리 범위 : No. 0102 ~ No. 0172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4회
めうめうのグローバル萌えおこし大作戦?? (2013/02/27)

캐릭터에 걸맞는 정신없는 노래이자 이것도 가사는 완전 자기 가게 PR송 ()
이 시점부터 히나비타의 인기 및 인지도가 확 올라갔다 봐도 과언이 아니다 (원작자도 그리 말했으니. 정확히는 이브의 시대랑 이 곡 시점부터)

치쿠와 축제 이후, 히나타비 고교 예전회에서 라이브를 하려고 했으나 고교 내 활동이 아니라는 사유로 반려당한다. 하지만 꿩 대신 닭이라고 사쿠라노의 챠스코 게임 센터의 단골인 메우가 사쿠라노 고교 예전회 참가 권유를 받고 승낙, 라이브에서 이 곡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짓는다.



4 . 정말, 정말, 고마워 /
とってもとっても、ありがとう。 / Thank you very, very much.


마리카쨩들의 권유로 밴드에 들어간 저였습니다만, 어두운 기분을 이끌고 있었답니다. 처음으로 마음을 허락한 모두이기에, 이런 저 같은게 그 상냥함을 건드릴 자격이 있는가 자신을 나무라는 마음에 짓눌릴 것만 같아버려서, 밴드를 탈퇴해 버렸습니다.
그래도, 제가 드러낸 모든 것을 받아들여준 동료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고 제일 소중히 여기는 곡입니다.


스토리 범위 : No. 0173 ~ No. 0247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5회
とってもとっても、ありがとう (2013/04/10)

그러나 복잡한 내부 사정을 안고 있던 느낀 사키코는 어느 날 돌연 밴드를 관두겠다는 말을 남겼다. 이에 마리카와 멤버들은 사키코와 만나 설득, 멤버들의 따뜻한 태도에 사키코는 마음을 돌려, 감사의 기분을 담아 이 곡을 만든다. 분위기는 이러한 것에 걸맞게 상당히 조용하고 온유한 분위기로 일관.

한편 사키코가 관두겠다고 발언하기 전에 미리 출연을 맡기로 정해뒀던 후루사토 그랑프리에 이 곡을 처음 연주하였고, 이 때에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후루사토 그랑프리의 라이브 종료 후에 이나바의 락밴드 moonbow와의 첫 만남을 가지고, AZTeCA의 라이브 이벤트 출연 권유를 받고 출연하게 된다.



5 . 허공과 광명의 디스쿨 /
虚空と光明のディスクール / Discourse of Empty Sky & Bright Light


전국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현내 제일의 라이브 하우스인 AZTeCA. 그 곳의 라이브 이벤트에 출연하고 싶다는 레코드 가게의 말.
지방 상점가와 고교에서 연주하는 것만으로 성에 차지 않고, 드디어 커다란 한 걸음을 내딛으려는 이 밴드를 보고, 더는 관망으로 끝날 수 없어서, 난 꽤나 답답하고 복잡한 생각에 마음이 어지러워져 버렸어...
어째서, 레코드 가게는 나에게 흥미를 계속 가지는건가... 그 질문의 답을 찾아내기까지의 나의 긴 여행이 이 곡부터 시작되었어...



스토리 범위 : No. 0248 ~ No. 0382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6회
ついに登場!?黒髪の天才ギタリスト (2013/05/08)

전까지만 해도 4명이서 활동하고 있었던 히나타비 비터 스위츠♪. 그 이면에는 시모츠키 린이 암암리에 멤버들에게 도움을 준 면모도 자주 보였지만, 밴드 가입만은 단호하게 거부하고 있었다. 마리카의 질기고 질긴 설득 끝에 가입하게 되지만.

린의 가입 이후 밴드에 커다란 변화를 몰고 왔고, AZTeCA의 라이브 이벤트, 나데시코 폭음제의 취향에 맞출 이 곡을 작곡하여, AZTeCA에서 첫 선을 보인다. 하지만 폭음제에서의 라이브는 실패로 끝나고, 리더인 마리카에게 장기간 고민거리를 안겨주게 된다.



6 . 의연하게 피는 꽃 같이 /
凛として咲く花の如く / Like a Flower that Blooms Bravely


이 곡은 내가 밴드를 하자고 생각한 계기가 된 곡이야. 처음 들은 건 챠스코의 이벤트 때. 이브와 함께 보러 가서, 곡 분위기와 상점가에는 없던 관객씨의 열기에 둘이서 압도당해 버렸어.
우리들 상점가도 언제 이런 풍으로 활기가 든다면 멋지겠네 라고 그 때 생각해서, 그 때 느낀 근사한 감동을, 이번엔 우리들이 누군가에게 전해줬으면 좋겠네.



스토리 범위 : No. 0383 ~ No. 0512

시즌 1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커버곡 (원곡은 인지도가 있으니 설명 생략).

나데시코 폭음제의 실패 후, 침울해진 마리카지만 첫 계기가 된 것을 계기의 장소, 챠스코에 연주하고 싶다면서 이 곡의 라이브에 도전한다.
처음엔 난항을 겪었지만 누차 맞추면서 진도 전진. 이 후 본공연 예열을 위해 4연속 미니 라이브 투어를 했고, 모두 성공. 그리고 본 공연 때, 사키코 아버지의 정체 공개와 전설의 쿠라노가와 밴드의 재결합의 장이 펼쳐진다.



7 . 치쿠와 파르페야☆CKP /
ちくわパフェだよ☆CKP / It is Chikuwa Parfait☆CKP


얼티메이트 사키키가 만들어 낸 상점가 제일의 특산품인, 스위츠계의 절대왕자 치쿠와 파르페... 이 은하를 초월해 대우주의 맛의 하모니를 세계에 전하고자, 치쿠파 고인물 마리리와 만든 프로모션 송 메우
메우 메우의 생일에 먹었던 버스데이 치쿠파가 너무나도 맛있어서, 먹다가 그대로 머릿 속에 곡이 되어버렸어.
문화제 실행위원장이 된 이브가 기획한, 어텀 소닉에 선보여서 함께 연주한 moonbow와 함께 무척 달아오른거야



스토리 범위 : No. 0531 ~ No. 0651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7회
マジカルちくパガールズ参上だよっ☆ (2013/09/25)

시즌 2의 시작이자 듀엣곡 체제의 서막을 알리는 첫 타자.

챠스코의 라이브 성공과 오키나와 여행 후, 마리카와 메우는 자기들은 좋아하지만 그 외에는 별로 반응이 시원찮던 샤느와르의 메뉴 치쿠와 파르페의 홍보를 위하여 해당 메뉴의 프로모션 송을 만든다. 그 프로모션은 극중에서 대성공하다 못해 현실에까지 진출.

메우가 대놓고 전파라다지만 마리카도 사실 세세히 파고들면 정신없는 측면에선 메우보다도 더한지라 그 메우조차 GG치는 게 납득이 갈 정도의 곡 분위기를 선보인다. 아노네에서의 마리카는 사실 본편 200% 고증



8 . 카타르시스의 달 /
カタルシスの月 / Catharsis' Moon


한가함이 남아도는 옷집이 내 방을 드나든 결과로 만들어진 곡이네... 그것에 비해 정말 잘 만들어진 곡이니까, 나는 AZTeCA의 점장에게 가져가서 들려줬어. 레코드 가게의 벽도 이것으로 뛰어 넘을거라 생각했어.
린과 함께 만든 엄청나게 멋진 락이라고.
꽤나 여러가지 말을 듣고, 나는 재능이 없는걸까고 낙담하기도 했지만, 이 곡으로 나는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었어. 그러니까 린에게 엄청 감사하고 있어.


스토리 범위 : No. 0574 ~ No. 0724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8회
ぐ、愚昧な事ばかり言わないでくれるかしら…洋服屋 (2013/10/30)

마리카와 메우가 CKP를 한창 만들 시기, 시간이 남아 돌던 이브는 린의 책방에 놀러가 자작한 곡을 불렀고, 이 꼴을 보기 싫어한 린이 홧김에 합작에 참가. 내성적인 린 - 외향적인 이브라서 상극 그 자체의 관계지만 그렇기에 서로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들어낸 곡이 되었다.

일전에 라이브에서 된통 깨진 적이 있던 AZTeCA에서 이 곡을 선보였고, 성공하면서 과거의 벽을 뛰어넘었지만...



9 . 헌티드★메이드 런치 /
ホーンテッド★メイドランチ / Haunted★Maid Lunch


이것은 사실 무서운 샤느와르에 사로잡혀버린 소녀의 이야기 메우. 무서워 메우...
그래도, 그것이 정말 버릇이 되어버려 메우... 수라 메이드 사키키님 명령을 부탁드립니다 메우
린쨩에게서 빌린 CD에 영향을 받은 저는, 정말 정말 멋진 칠흑의 기타씨를 손에 넣은 겁니다. 슈바르트・토이펠씨의 기념비적인 데뷔송인 겁NIDA.
소냐, 소냐, IPNIDA


스토리 범위 : No. 0725 ~ No. 0911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9회
ホーンテッド★メイドランチ (2013/12/25)

AZTeCA 라이브 후, 메우는 매일 일정 시간에 샤느와르에 넋이 나간 모습으로 들락날락거리며 드럼을 열심히 하는 나날을 보낸다.

린에게서 메탈 CD를 건네받고, 구매한 일렉트릭 기타를 쥐고 영업시간을 바꿔가면서까지 앰프를 틀고 연주를 하는 사키코의 모습이...?

종전에 히나비타에 없는 메탈이라는 장르에 첫 도전이라는 나름대로의 기념비적 곡. 가사는 언제나의 그거에 가깝긴 하다만.



10 . 달려라 멜론빵 /
走れメロンパン / Run, Melon-pan


친구에게서 건네받은 피아노의 악보나 무척 어려워서, '못 치겠어'라고 생각했더니 갑자기 잠이 와버려서 그런데 말야, 이브의 꿈을 꾸고, ㅁ, 만들어진 곡이야!! ㅁ, 미안해, 나 무척 설명이 서투른거야.
아무튼, 이 곡은 이브와의 인연의 곡인거야! 소꿉친구라던가 대절친이라던가, 그것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기분인거야

가사도 그렇지만, 부르는 법이라던가 여러가지 도전했던 곡이었지.
이 곡의 가사를 생각할 때엔, 온종일 마리카를 계속 생각했으려나. 어린 시절부터 계속 봐왔듯이, 너무 가까워서 모르는 부분도 꽤나 있고. 자신의 기분도 여러가지 눈치챘을까나... 에헤헤, 생각하자면 지금도 조금 쑥쓰럽고


스토리 범위 : No. 0701 ~ No. 0929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0회
ずっとずっと一緒だよっ! (2014/03/05) / 코코나츠 방송국 제 4회 (2016/12/09 ; 코코나츠 커버 버전)

메이드 런치 작곡 직전, 마리카-이브가 다니는 히나타비 고교의 매점에는 한정 멜론빵이 매일 5개씩 입하된다. 마리카와 이브는 점심시간때마다 멜론빵을 얻어내려고 매점으로 돌진하지만 마리카만 몇개 가져가고 이브는 번번히 실패. 둘 몰래 멜론빵을 스틸하는 사키코는 웃는다 이 후 이 체험을 테마로 삼아, 우정을 가사로 자아내어 만들게 된다.

상쾌한 곡 분위기와 가사 등의 연유로 히나비타 곡 랭킹이 열렸다하면 항상 최상위권을 마킹하는 노래. 멜론빵이 아니라 순위 쟁탈전



11 . 멸망에 이르는 엘람프시스 /
滅びに至るエランプシス / Ellampsis Leading to Ruin


린쨩의 방에 놀러갔을 때에, 의문의 골판지 상자씨에서 린쨩의 중학생 시절의 정말 정말 멋진 곡을 발견하고, 제 멋대로 밴드로 어레인지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린쨩, 제가 정말 마음에 들어하는 걸 전해줬더니, 생일날에 이 곡을 연주해준 거였습니다. 정말 정말 상냥하답니다
소위... 흑역사... 라고 하는 거야... 그래도... 한명이라도 마음에 들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가치가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네...


스토리 범위 : No. 0809 ~ No. 0929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1회
なぞの段ボールさん (2014/03/17)

이펙터의 사용법을 들으러 린의 방에 들린 사키코가 구석에 '
'이라 쓰여진 골판지 상자를 발견했고, 그 내용물에는 린의 중학교 시절의 사고가 듬뿍 담겨져 있었다. 한번 궁금점이 생기면 끝까지 꺼내보려는 사키코의 모습에 린은 GG치고 난항 끝에 밴드의 곡으로 만들게 된다.



12 . 멤버 소개! /
メンバー紹介っ! / Introduce the Members!

스토리 범위 : No. 0910, 0911

시즌 2 막판에 열린 후루사토 호우키보시 투어의 열차 라이브에서 선보인 멤버 소개 겸 커버곡 소개. 커버곡은 연주 순으로 이하와 같다. 커버곡 모두 같은 작곡가라는게 특징.

린 -
黒髪乱れし修羅となりて (from pop'n music 18 せんごく列伝)
이브 - cosmic agenda (from GuitarFreaks & DrumMania XG2)
사키코 -
空言の海 (from ee'MALL 2nd avenue)
메우 -
恋はどう?モロ◎波動OK☆方程式!! (from pop'n music 20 fantasia)
마리카 - jet coaster☆girl (from GUITARFREAKS 7th mix & drummania 6th mix)

호우키보시 투어가 끝난 후, 인근 마을 유라(
由良)에 지어지는 신규 상업시설의 정보 및 거대한 격랑을 린은 예고했고, 이는 시즌 3에서 실제로 일어나게 된다.



13 . 도시정복Girls☆ /
都会征服Girls☆ / Conquer the City Girls☆
14 . 미라이 프리즘 /
ミライプリズム / Future Prism


이브랑 메우의 최강 리듬대가 보내는 엄청 멋진 도시적인 곡이고. 이브 혼신의 초퍼 베이스를 들어~!
랩에도 첫 도전했어. 스카이트리 언젠가 가보고 싶어라
호시유메의 오디션에 보낸 갸루 언니가 생각한 도시적 곡 메우! 여러 의미로 갸루 언니를 남김없이 만끽한 곡 메우


스토리 범위 : No. 0930 ~ No. 1134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2회
こんな感じが都会的だしっ! (2014/06/27)

시즌 3의 시작이자 히나비타의 라이벌 첫 등장. 위의 대화 및 라디오 수록 정보는 도시정복Girls☆ 사이드만.

도쿄에서 미지의 2명이 쿠라노가와에 이사오고, 이 후 코코나와 나츠히의 조합인 코코나츠로 밝혀진다.

한편  「미라이타워 호시유메」에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 접수를 받게 되고 일전부터 코코나츠에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고 있던 이브는 메우와 함께 (당시 시점으로) 유행하는 노래에 걸맞는 노래를 만들게 된다. 코코나츠도 마찬가지로 최신 음악계의 곡을 작곡.

이 후 이브와 메우가 만든 곡으로 오디션 및 예선을 돌파하지만, 린의 예상과 같이 각본있는 드라마에 지나지 않았기에 우승은 미라이 프리즘을 선보인 코코나츠에게로 돌아가지만, 이브-메우와 결승에서 맞붙을거라 예상한 나츠히는 이 결과에 납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15 . 온고지신으로 가자! /
温故知新でいこっ! / Let's go for Study of the Past!


유행을 재빠르게 쫓아가는 것도 좋지만, 조금 한숨 돌려서 옛 것의 감촉을 즐겨보자는 걸 테마로, 우리들 상점가에서 온고지신 축제라는 이벤트를 했어. 그 때 사키쨩과 함께 만든 곡이야☆
온고지신을 테마로 한 곡입니다! 저희들 상점가는 오래된 것이 가득 남아있어서, 역으로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거든요. 마리카쨩의 근사한 분위기의 곡에 가사를 붙여나가는 것이 정말 정말 즐거웠답니다 (*^-^*)


스토리 범위 : No. 1151 ~ No. 1230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3회
温故知新でいこっ! (2014/08/22)

호시유메의 영향력이 쿠라노가와 곳곳에 퍼져가는 가운데, 밴드는 오래된 것도 좋다는 온고지신의 고사성어를 내걸고 상점가에서도 그 이름으로 축제를 열기로 한다.

이 후 마리카와 사키코가 함께 그 축제의 테마송을 만들고, 제작과정에서 아버지 세대의 밴드 「히나타비 블루문」과의 협력을 받아, 세대에 걸쳐 자아내진 곡으로 지어졌다.



16 . 키미 에고 서치 /
キミヱゴサーチ / Ego Search You


스토리 범위 : No. 1231 ~ No. 1307

온고지신 축제 종료 후, 호시유메 측과 제휴한 긴자 상점가는 히나타비 상점가의 온고지신 축제를 저격하는 듯한 토고납신의 표제어를 내건 페스티벌을 열고 코코나츠를 내세운다.

이 페스티벌의 영향으로 히나타비 상점가에도 변화의 바람을 불러오고, 상점가 내에서는 아이돌을 원하는 소리가 차차 나오게 된다.



17 . 멸망천사 † 니코큣핑 /
滅亡天使 † にこきゅっぴん / Angel of Catastrophe † Nikokyuppin


이 곡의 이야기는 이미 끝이야... 멸망천사는 이미 현실에서 이데아로 승화했어...
정말 상냥한 린린 선생님이 꼬마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멸망천사를 해 준 곡 메우! 메우는 정말 맘에 드는 곡이지만, 린린 선생님이 요만큼도 라이브하려고 해주지 않아 메우... Comeback My Angelic Catastrophe 메우!!


스토리 범위 : No. 1231 ~ No. 1307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4회
滅亡天使 † にこきゅっぴん (2014/10/07)

그러나 밴드에서도 새로운 아이돌의 준비를 모 사이드 테일이 계획하고 있었다. 타겟은 다름 아닌 아이돌과 하나도 안 어울릴 것 같은 린.

메우의 엄연한 사실을 기반으로 과장한 소문이 도화선이 되어서 어느새 린은 상점가 안은 물론 멀리 이나바에서도 멸망천사라 불려지게 된다. 메우와의 듀엣은 죽어도 하고 싶지 않다고 일전에 말했던 린이었지만 메우의 끈질긴 프로듀싱 시도와 초중학생들의 앙케이트 쇄도의 끝에 결국 가을의 어린이 축제 때 메우와의 듀엣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하지만 하기 싫다는 사람 반강제로 끌어들이려는 작업이었기에 작곡과 작사는 전부 메우가 떠맡았다.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밴드 활동으로 
직권남용 덕질하는 메우

곡이야 뭐 메우 곡들 태반이 그렇듯 전파곡이지만 솔직히 전파의 농도 자체는 펫탄탄이나 CKP에 비하면 옅다. 듀엣 상대의 갭이 커서 그렇지.



18 . 포메그라네이트 / ポメグラネイト / Pomegranate

 
스토리 범위 : No. 1345 ~ No. 1389

멸망천사의 강림 이후 몇주 후, 코코나츠의 신곡이 등장한다.

허나 곡 분위기 및 가사 공히 평소와는 다르게 어두워졌고, 의상 또한 어두운 색 배합을 써서 멤버들은 무언가 신경을 쓰게 된다.



19 . 소녀요란 춤추며 화려하게 피어라 /
乙女繚乱 舞い咲き誇れ / Gaudiness Girls with Dance and Blooming


메우 가게의 지하창고에서 오래된 센고쿠 시대의 자료를 찾아내서 말야, 그래서 아무래도 역사적인 귀중한 것이 된 것 같아서, 거기에서 마이고젠과 타치바나히메에 얽힌 멋진 이야기를 발견해냈어.
그래서 거리 전체에서 쿠라노가와 시대축제를 하는 게 되어서, 나와 사키코가 마이고젠과 타치바나히메의 의상을 입고 이 곡을 라이브로 하게 된 거야.
사쿠라노 마이고젠 전설을 기반으로 이브쨩과 만든 곡입니다. 이 곡의 가사를 만들고자 여러가지 조사를 할 때, 옛날 히나타비 지구의 일이라던가, 제 선조님이라던가, 어째서 이 상점가에서 음악이 계속 태어나는가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스토리 범위 : No. 1122 ~ No. 1165 , No. 1313 ~ No. 1483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5회
舞御前と橘姫 (2014/12/17)

시점을 온고지신 즈음으로 되돌려서, 쿠라노가와에는 우타히메 전설이라는 소문이 있었고 그 전설이 깃들어진 사쿠라노 고교 뒷산의 문을 닫은 호텔의 폐건물에 담력시험을 멤버들이 하러 가게 된 것에서 시작.

그 담력시험으로써 몇 달 뒤, 메우의 집 창고에서 사키코가 꽃병을 찾던 도중 오래된 도검을 발견, 멤버들을 불러서 창고 안으로 들어가 고문서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것으로 인해 쿠라노가와에 잠들어 있던 센고쿠 시대의 전설의 재조명 및 사키코 집안의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게 되었다.

새롭게 재조명된 쿠라노가와의 전설을 곡의 기반으로 삼아 이브와 사키코는 시대축제의 라이브를 맡고 전력을 다해 매진하던 찰나, 터닝 포인트를 맞이하게 된다.

곡 퀄리티 밖의 이야기지만 본 곡의 일러스트에서는 사키코가 깜빡하고 갑주 안에 입어야 하는 미늘갑옷을 안 입었다는 설정인데 (후에 리듬게임에 추가된 BGA에서는 제대로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리듬게임 한국판에서는 중공의 황금방패를 닮고 싶어하는 검열기관에 의해 칼질당하고 만다 -_-



20 . 투 맨 라이브 /
ツーマンライブ / Two Man Live


스토리 범위 : No. 1390 ~ No. 1512

코코나츠는 앨범 발매 기념으로 긴자 상점가에서 미니라이브를 개최하지만, 이미 무리한 몸으로 과밀도 스케줄을 소화하던 나츠히는 피로로 인해 라이브 도중 쓰러졌다. 이로 인해 스케줄을 모두 비우면서 휴식을 취하게 되지만, 돌연 코코나가 사라졌다.

코코나를 찾고자 밖으로 나섰던 나츠히는 썩은 동앗줄이라도 잡자는 심정으로 그렇게나 대립각을 세웠던 이브에게 도움을 청했고, 이브는 이를 승낙. 나츠히는 코코나에 대한 생각을 가사로 담아 히나비타의 멤버들이 만든 노래로 맞추며, 단 한 명의 관객인 코코나를 위해 노래를 부른다.



21 . 기분 커넥트 /
キモチコネクト / Emotional Connect


스토리 범위 : No. 1513 ~ No. 1587

투 맨 라이브 종료 직후, 코코나는 전에는 전혀 보여주지 않았던 미소를 보여줬고 이에 대한 앤서 송을 만들기로 한다.

자신의 언니이자 소중하면서도 정말 좋아했던 나츠히. 그 나츠히를 구해준 친구들, 히나비타 멤버들과 함께 앤서 송을 합작하여, 단 한 명의 관객인 나츠히에게 선보인다.



22 . 수월경화의 코노테이션 /
水月鏡花のコノテーション / Connotation of Water-moon, Mirror-Flower


계속 답에서 도망쳤어. 제대로 자신을 마주보지 않으면. 소중한 동료들이 나를 신뢰해주고 있는 걸, 묻어주고 있는 커다란 기분을 자신을 가지고서 제대로 정면으로 받아들여야 하는거야.
그렇게 생각하게 해준 나에게 있어서 무척이나 소중한 곡. 린쨩, 고마워.

이 곡은 과거의 나의 의문에 대한 해답. 당신과 나. 허공과 광명. 처음에는 받아들이지 못할 거라 생각했어.
당신이 가르쳐 준 것, 그리고 내가 당신에게 가르쳐주지 않으면 안되는 것... 모든것이 나에게 있어, 소중한 것이야...



스토리 범위 : No. 1605 ~ No. 1691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6회
水月鏡花のコノテーション (2015/03/06)

시즌 2~3에서 마지막으로 나온 듀엣곡. 마리카와 린의 듀엣이다.

린에게 있어서는 허공과 광명의 디스쿨의 앤서 송 격 위치이면서도, 마리카에게는 자기 자신을 제대로 마주하며 리더로써의 자각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된 곡 위치에 있다.

곡은 좋지만 가사는 린의 곡이 그렇듯이 난해 그 자체 ()

설정상 이 곡 또한 디스쿨, 카타스시스처럼 라이브 하우스 공연을 위해 만들어진 곡으로, moonbow의 초대를 받아 AZTeCA의 라이브에서 아래의 곡과 함께 첫 선을 보였다.



23 . 초콜릿 스마일 / チョコレートスマイル / Chocolate Smile


비터한 추억도 스위츠한 미소도 모두 모두 소중한 보물.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계속 영원할거야


스토리 범위 : No. 1588 ~ No. 1691

시즌 3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곡. 히나비타와 코코나츠의 전체 합작곡.

마리카가 즉흥적으로 만든 걸 히나타가 마음에 들어해서, 히나비타 + 코코나츠의 합연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대치 관계의 라이벌이었던 둘이 여러 간난신고를 거쳐 미소로써 유대감을 형성해간다라는 걸 쓰고 단 초콜릿으로 은유해나가는 곡.

이렇다 보니 히나비타 곡 랭킹을 매길 때 멜론빵과 함께 늘 최상위권 경쟁에 단골로 나오는 곡이다.



24 . 론론에 라이 라이 라이! /
ロンロンへ ライライライ! / Come, Come, Come to Ron Ron!


스토리 범위 : No. 1700 ~ No. 1825

시즌 3 - 시즌 4 사이의 공백기간 중, 코코나츠는 히나비타 페이스북을 인질로 잡은 채 생계 유지를 위하여 중화요리점 론론(
龍龍 ; ロンロン)에서 알바를 시작한다.

시즌 4의 시작이 언제부터인가는 해석이 좀 엇갈리는데 BEMANI Fan Site에서는 마토이가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시점을 시즌 4 스타트로 잡고 어디는 초콜릿 스마일 라이브가 끝나고 난 후인 2015년 만우절부터 잡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전자를 기점으로 본다. 다른 것보다도 마토이가 본격적으로 활약하는 때부터 정보 전달의 수단이 다원화되어서(히나비타 페이스북/코코나츠 페이스북/관광과 페이지 등. 기실 저게 정보 집약의 난해함이라는 단점이기도 하지만) 전 시즌들과 확고하게 구별이 되기도 하고.

코코나츠의 활동을 전혀 몰랐던 알바처 론론의 주인장이었지만, 유감스럽게도 모 사이드 테일과 모 찻집 딸에 의해 이것이 주인장의 귀에 들어오게 되었다. 결국 나츠히는 알바비 인상을 조건으로 프로모션 곡을 만들면서, 론론을 자신들의 신규 음악 거점으로 삼으려는 야심을 품게 된다.



25 . neko*neko


스토리 범위 : No. 1740 ~ No. 1987

시즌 4의 시작이자 듀엣곡 체제를 끝마치고 시작된 솔로곡 공개의 재개.

사람 뿐만이 아니라 고양이도 홀리고 다니는 마리카가 아예 마칭 의상으로 차려 입고 고양이를 테마로 만든 곡. 이 곡으로 프랑스에서 투어단까지 흘러들어오는 데에 기여하기도.



26 . 
격하게 뜨거운☆진짜 위험☆치어걸 / 激アツ☆マジヤバ☆チアガール / Super Hot☆Realiy Dangerous☆Cheer Girl


스토리 범위 : No. 1803 ~ No. 2037

고시엔 지방예선 돌파를 위해 힘을 들인 야구부를 응원하고자 치어리딩부의 부탁을 받은 이브가 만들어낸 곡. 정작 야구부 응원할 때에는 이브 뿐만이 아니라 다른 고교에 다니는 린까지 끌어들인 건 함정이지만.

하지만 이런 이브의 도움이 무색하게도 히나타비 고교 야구부는 지역예선 8강에서 떨어지고 이브도 떨어진 당일 날 몸이 아파서 응원에 못 나갔다() 만약 고시엔에 진출했다면 어떤 스토리가 나왔을지 기대되는 부분이었지만...



27 . 칠흑의 스페셜 프린세스 선데 /
漆黒のスペシャルプリンセスサンデー / Jet Black Special Princess Sundae


스토리 범위 : No. 2091 ~ No. 2152

가을의 고교 문화제에서 고딕 분위기의 곡을 만들기 위해 린과 마토이에게 도움을 받아 만든 사키코의 솔로곡.

마토이의 말대로 기존의 밝은 분위기에서 탈피, 색다른 면모를 과시한다. 메우가 만든 의상도



28 . 지방창생☆치쿠와쿠틱스 /
地方創生☆チクワクティクス / Local Revitalization☆Chikuwactics


스토리 범위 : No. 2166 ~ No. 2223

돗토리현의 특산품 게의 어로 해금시기에 맞물려서 게가 유행하게 된 시기, 메우는 말도 안 된다며 치쿠와 지상주의를 전개, 린의 책방에서 빌린 브랜딩 전략 책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삼아 쿠라노가와산 치쿠와 브랜딩 전략 (일명 치쿠와쿠틱스)를 내건다.

단순히 치쿠와 파르페만이 아닌, 쿠라노가와 = 치쿠와라는 등식을 성립시키고자 어묵 전문점 스에히로의 협력을 얻어 긴자 상점가를 점거하고 퍼레이드를 개최, 치쿠와군의 개선을 이끄는 치쿠와군의 수뇌 메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곡 분위기는 늘 그렇듯 이하생략



29 . 플러터 현상의 전말과 단일지향성의 감정론 /
フラッター現象の顛末と単一指向性の感情論 / Whole story of the Flutter Phenomenon & Theory of Unidirectional Emotions


스토리 범위 : No. 1811, 1812 , No. 2135, 2136 , No. 2238 ~ No. 2302

자신의 가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린의 고찰곡. 정확히는 어머니라는 존재에 대해서.

난해하기 짝이 없는 이전의 린 담당곡(멸망천사 제외)의 가사들과는 다르게 스트레이트를 던지듯이 직설적인 가사 내용이 차이점.



30 . 쌍성 루미네센스 /
双星ルミネセンス / Double Star Luminescence


스토리 범위 : No. 2289 ~ No. 2293

성격 비슷한 겁쟁이 듀오 이브와 나츠히의 혼신의 일작. 5명의 솔로 앨범의 곡들 중 유일한 듀엣곡.

애니송 비스무리한 하이텐션의 곡 분위기 답게 작곡은 이브.



31 . 쿠라노가와 온도 /
倉野川音頭 / ONDO of Kuranogawa


스토리 범위 : No. 2415 ~
No. 2564

시즌 4의 마지막 곡.

마토이의 앙케이트에서 실린 질문의 답 중 하나가 실현된 곡으로 일본의 축제 분위기 걸맞는 노래와 가사로 되어 있다.

관광대사로써 활동하는 히나비타 멤버들이 벚꽃 개화시기에 열린 벚꽃 축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32 . 
지역 아이 스위츠♪ / じもとっこスイーツ♪ / Local Child Sweets♪


스토리 범위 : No. 2577 ~ No. 2752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7회 (2016/07/19)

시즌 5의 스타트. 시즌 유일의 트리오 조합 시기의 개시.

코토우라에 본점이 있는 초코 호라라의 쿠라노가와 입점을 기념하여 단 걸 좋아하는 마리카, 코코나, 메우 등 3명이 의기투합한 곡. 예상 밖으로 이 3명의 조합에서 메우가 정상으로 보이는 이상한 상황. 먹는 양도 메우가 꼴지

가사에서도 보여지듯 메우가 관여했는지는 몰라도 세키가네, 야부키 등 돗토리 지역의 지명이 간혹가다 나온다.



33 . 바이너리 스타 /
バイナリスター / Binary Star


스토리 범위 : No. 2765 ~ No. 2786
라디오 수록 : 코코나츠 방송국 제 2회 (2016/08/25)

론론에 이어 간만에 등장한 (2015년에 컨테스트 공모로 나온 9곡 제외) 코코나츠의 곡.

데뷔곡인 미라이 프리즘과 비슷한 본격 EDM 스타일의 곡으로 이른바 원점회귀.



34 . 왜 그런지 모를 로망세 /
そこはかとなくロマンセWhy I don't know Romance


스토리 범위 : No. 2772 ~ No. 2927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8회 (2016/10/13)

이브의 가게에 사키코와 나츠히를 불러 패션쇼 놀이를 한 것을 계기로 만든 레트로 분위기의 노래. 쇼와 테이스트 이브브 by 린

마리카-코코나-메우의 트리오 곡과는 완전 대조되는 어른의 노래라는 테이스트가 이 노래의 기본 전개.



35 . 비밀 다이얼 /
ヒミツダイヤル / Secret Dial


스토리 범위 : No. 2880 ~ No. 2897
라디오 수록 : 코코나츠 방송국 제 3회 (2016/10/28)

바이너리 스타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등장한 코코나츠의 노래. 전자음악 계통인 것은 변함이 없지만, 오리엔탈 계통의 분위기가 들어가 있는 다소 이색적인 면모도 보여진다. 일단 이미지의 모티브가 도원향이고 의상도 그 쪽이니.

한편 이 곡의 풀 사이즈가 공개되던 시기를 전후로, 히나타비 비터 스위츠♪에 한차례 커다란 격랑이 몰아 닥친다.



36 . 오늘 밤은 파자마 파티 /
今夜はパジャマパーティ / Pajamas Party Tonight


스토리 범위 : No. 2949 ~ No. 3012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19회 (2016/12/29)

마지막으로 트리오 구성으로 이뤄진 곡.

개인 사정으로 린이 돌연 밴드에서 나가겠다고 선언하고, 이를 두고 마리카랑 이브가 의견차로 균열을 보이고 여기에 사키코가 동요하면서 밴드의 분위기는 와해 직전까지 치닫는다.

그렇지만 코코나츠가 둘의 노래인 달려라 멜론빵을 커버한 것을 코코나츠 방송국에 올리면서 이 어두운 전개는 일단락되고, 린을 다시 설득하자는 쪽으로 방침을 다잡게 된다.

갈등에서 한발짝 떨어져서 이러한 전개의 가교역할을 해주던 메우는 셋에게 "화해의 증거를 보여줘 메우"라고 셋에게 주문, 이에 동급생 트리오는 신곡 작곡에 착수한다.

곡 컨셉은 로망세에 이어서 다시 레트로. 대놓고 1980년대의 요소가 넘쳐나는 노래이다.



37 . 듀얼 메모리 /
デュアルメモリ / Dual Memory


스토리 범위 : No. 3010 ~ No. 3055
라디오 수록 : 코코나츠 방송국 제 5회 (2017/01/13)

린을 설득하는 데 성공하고 유게시마에서 쿠라노가와로 귀환한 마리카 외 4명, 한편 코코나츠는 그 사이에 진행한 론론의 리뉴얼을 완수하고 그 기념으로 곡을 만든다.

곡 분위기는 컨셉에 걸맞게 론론 Mk-II. 이 곡의 일러스트도 의상의 노출도가 높아 한국판 리듬게임에선 소녀요란과 같은 신세가 되어버렸다.



38 .
빗방울에 핀 꽃 / 雨雫に咲く花 / Blooming Flower in Raindrops


스토리 범위 : No. 3160, 3161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0회 (2017/03/01)

린이 쿠라노가와로 돌아온 뒤에 만든 곡.

여타 밴드의 곡들과는 전혀 다르게, 피아노와 약간의 노이즈만으로 구성된 노래이다.

게임에는 미수록되어 있고 오로지 히나비타♪ 방송국 20화를 통해서만 공개되었다. 솔직히 말해 사전에 스토리를 읽지 못했다면 흥미도가 반감될지도.



39 . 따끈따끈 레트로드 /
ぽかぽかレトロー / Warm Retro Road


스토리 범위 : No. 3124 ~ No. 3176

사실 이 곡은 마리카의 솔로 앨범이 나올 때 수록된 다른 솔로곡이었지만, 마리카가 다시 밴드가 5명 원래 인원대로 뭉쳤겠다 이 곡을 5명이서 부르고 싶다고 해서 옛집거리의 신규 건물 오픈 기념으로 미니 라이브로 연주했다.

솔로곡을 5명이서 부르는 것이다 보니 약간의 곡 어레인지와 가사 수정 및 파트 배분이 있는 것이 원곡과의 차이점.



40 .
일곱 빛깔 라이트 / ナナイロライト / Seven Color Light


스토리 범위 : No. 3182 ~ No. 3184
라디오 수록 : 코코나츠 방송국 제 6회 (2017/03/10)

시즌 5의 마지막 곡. 시즌의 마지막 곡 장식을 유일하게 코코나츠가 단독으로 맡았다.

곡 자체는 코코나츠다운 전자음악이지만, 가사에 주목. 아니 그 전에 곡 제목부터가 히나비타♪+코코나츠를 암시하는 것...

이 곡도 위의 소녀요란, 듀얼 메모리처럼 한국판 리듬게임에서 일러스트가 짤린 곡 중 하나



41 . 짐승의 왕자★메우 메우 /
けもののおうじゃ★めうめう / Beastmaster★Meu Meu


메우는, 짐승의 왕자 메우!
짐승들을 이끌어서, 마물과 나쁜 인간들에게서부터 숲을 지킨다 메우.
도장
해머로 투쾅쿠궁하면 적의 HP는 반으로 갈라져 메우.
모챠챠로, 숲을 고속이동도 가능 메우!
그래도, 풀이나 나무에 걸려서 잘 부서지니까, 모챠챠 스페어를 매일 밤 철야로 만드는 나날 메우.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286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마지막 시즌에서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첫 타자.

모 Z자로 시작하는 할아버지를 닮은 노인의 계시를 받아 RPG풍의 곡을 프로듀스하기로 결정한 메우는, 우선 자신부터 야수전사의 이미지로 삼아 셀프 프로듀스를 시작한다.

참고로 ★은 발자국 마크이지만 윈도우 환경에서는 제대로 제공이 안 되어서 저걸 쓴다(리듬게임에서는 발자국 마크가 나온다).

GITADORA에서는 히나비타
노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PREMIUM ENCORE STAGE 전용곡으로 나왔지만 공개 당시 줌인 줌아웃만 반복하는 발로 만든 BGA로 유명 -_- 당시 matixx의 PE 전용곡들 BGA 태반이 저랬긴 했다만



42 . 미라클・스위츠・스위츠・매직!! /
ミラクル・スイート・スイーツ・マジック!! / Miracle sweet sweets magic!!


마리리는 매지컬 프린세스 메우☆
의상은 마리리 스위츠 모에큥을 120% 이끌어낸 마법소녀풍의 것으로 했어 메우.
포인트는 손에 들고 있는 미라클 스위츠 치쿠와 스틱 메우.
이 스틱에서 스위츠를 무한으로 내서, 스위츠 다과회를 여는 것이 마리리의 배틀 스타일 메우.
것보다도, RPG임에도 배틀의 필요성을 없애고, 레벨을 올리면 결국 최종보스까지 동료로 삼아버리는 설정붕괴 직업 메우.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291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2번 타자. 마리카의 컨셉은 마법소녀 + 용사.

헌데 용사라기보다는 RPG에서도 몬스터고 마왕이고 파티로 사이좋게 한다는 여러 의미로 마리카식 파천황적 전개. 실은 먹여서 조지려는 음모 읍읍



43 . 나이트 오브 론도 /
ナイト・オブ・ロンド / Knight of Rondo


나이트임에도 방패를 들고 있지 않은 건 「방패를 들면 움직임이 둔해지고 촌스럽고」란 이브브의 집념 메우.
그만큼 움직임이 빨라서, 회피형 나이트 메우.
찌릿찌릿한 검을 들고 있어, 천성의 센스와 함께 마물을 마비시키는 게 능수능란 메우.
의상은 성기사를 이미지화하면서, 갸루 언니의 나이스 바디가 강조되도록, 팔랑팔랑 포인트를 도처에 집어 넣었어 메우.
이브브가 회피할 때마다 심자앙이 맥스 꺗호이한다 메우.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312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3번 타자. 이브의 컨셉은 기사. 이에 린은 "웜, 리저드 상대론 전혀 무쓸모겠네"

뭔가 모 온라인 애니메이션의 오프닝을 연상케 만드는 곡 분위기. 한편으로는 "기사에게 방패 따윈 멋없다"며 집어치우고 전격이 달린 레이피어만을 휘두르는 모습도.



44 . Drizzly Venom


사키키는 힐러역으로써, 모두를 치유하는 파티에 있어서는 빠질 수 없는 존재 메우.
주문을 영창하지 않아도, 그 미소로 HP가 회복돼 메우.
그러나, 파티가 전멸의 핀치가 되어서, 어둠의 대현자 사키키엘님이 광림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져 메우.
치유의 빛은 모두 암속성의 최강공격마법으로 변화하고, 지팡이는 배틀 액스가 되어서, 적을 일순에 섬멸한다 메우...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324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4번 타자. 사키코의 컨셉은 현자.

파티원 전원을 치유하는 모습과 적을 모조리 멸망시키는 뒷모습을 함께 보여준다는 것...이라지만 곡 분위기고 가사고 전부 압도적으로 후자쪽에 치우친다. 사키코의 의상만 전자.



45 . 총탄은 해답을 꿰뚫고 /
銃弾は解を撃ち抜いて / Bullet Penetrate the Solution


린린 선생님은 멀리서 일격에 마물을 쓰러트리는, 수완가 거너 메우.
정말 부끄러움이 많아서, 항상 풀속에 숨어서 총구만을 내서 사냥감을 노려 메우.
마물에게 발각된다면, 즉시 "삶은삶은 문어" 상태이상이 일어나 메우.
참고로 의상은 린린 선생님의 부담한 것에 세계 제일의 다리를 강조하기 위해서 메우가 살짝 어레인지이한 것 메우.
서바게 여자 메우.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336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5번 타자. 린의 컨셉은 거너. 의상은 메이드복으로 메우가 밀어붙이려고 했지만 린이 쌩깠다.

이 곡만은 린이 자체적으로 테이프를 만들고 의상도 직접 준비하면서 유일하게 메우가 관여한 부분이 없었다. 다만 저 아이디어 때문에 만들었다고 린이 말했으니 완전 관계 없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도 녹음은 여타 RPG 컨셉 곡과 동일하게 메우 집 창고에서 했으니.

곡 분위기는 작곡가인 Akhuta의 취향에 걸맞게 독특한 분위기.



46 . 키리스테 고멘 /
キリステゴメン / Kirisute Gomen


나이트 이브브에 무척 대항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무라이 메우!
곡과 같이 트리키한 검술공격으로 마물을 가지고 놀아 메우.
공격력은 발군, 민첩함도 이브브에 못지 않게, 얼티메이트 우수한 어태커 메우.
의상도 나츠츠의 운동신경을 고려해, 움직이기 쉽게 했어 메우.
코코코가 핀치가 되면 혼란되어서 완전 고철이 되는 것이 옥의 티 메우.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344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6번 타자. 나츠히의 컨셉은 사무라이.

트리키한 검술 공격이라는 메우의 설명에 걸맞는 난해한 곡 박자 등이 특징.



47 . 시노비 시노노메 /
シノビシノノメ / Shinobi Shinonome


코코코는, 트리키에 모에큥한 닌자, 쿠노이치 메우!
인술로 어째서인가 커다란 장수도룡뇽으로 변화한다던가, 마키비시를 뿌렸다고 생각했더니 자신이 밟아버린다던가,
수리검형 초콜릿을 먹었다고 생각했더니 눈에 띄지 않는 이도류 공격을 한다던가 전혀 종잡을 수 없어서, 마물도 파티도 가지고 논다 메우.
쿠노이치이니까 의상은 멤버중에서 제일 뭇흉한 것이다 메우.
ㅇ, 이건 안 되겠다 메우, 눈에서 코피가...


스토리 범위 : No. 3220 ~ No. 3353
라디오 수록 : 히나비타♪ 방송국 제 21회 
スペシャル~勇者達の座談会~ (2017/10/11)

메우 메우가 고안한 프로듀스 작전의 마지막 타자. 코코나의 컨셉은 닌자.

나츠히의 곡과는 정반대로 간단하면서도 의외로 전파 분위기가 있는 곡.



48 . 루미너스 데이즈 /
ルミナスデイズ / Luminous Days


스토리 범위 : No. 3399 ~ No. 3413

2017년 코코나츠가 쿠라노가와 역전에서 개최한 크리스마스 라이브에서 선보인 곡.

크리스마스에 걸맞게 차분한 곡조에 더해, 작곡가인 사토 나오유키 고유의 음 샘플링 사용이 특징이다.



49 . 꽃의 약속 /
花のやくそく / Flower's Promise


스토리 범위 : No. 3416 ~ No. 3431

히나타비 비터 스위츠♪의 졸업곡. Jonny Heykens의 세레나데를 편곡한 것이다.

지금은 각자의 길을 가지만, 언젠가는 다시 만날거라는 것을 약속하기도 하는 노래.



EX1 . 호박의 입맞춤 /
琥珀のくちづけ / Amber Kiss


스토리 범위 : No. 2273 ~
No. 2306 , No. 2837 ~ No. 2927

히나비타가 아닌 윗세대 밴드인 히나타비 블루문의 노래라서 별도 기재.

원래는 블루문의 카스가 미사가 보컬이지만, 2015년 겨울 라이브에서 히나타비 비터 스위츠♪+히나타비 블루문이 선보일 때엔 이브가 보컬, 미사가 코러스를 맡는 것으로 어느 의미로 세대교체가 이루어진 버전이다.

그리고 2016년에 마리카와 이브가 듀엣으로 부른 버전도 공개.



EX2 . 스위츠는 멈추지 않아♪ /
スイーツはとまらない♪ / Sweets are Don't Stop♪
EX3 . 열정의 사파테아도 /
熱情のサパデアード / Zapateado of Fervor
EX4 . 혁명 패셔네이트 /
革命パッショネイト / Revolution Passionate
EX5 . 히카리 유레카 /
ヒカリユリイカ / Light Eureka
EX6 . 베이비 스텝 /
ベビーステップ / Baby Step

이상 5곡은 모두 2018년 12월 30일에 개최된 라이브인 EDP presents
ひなビタ♪ライブ2018 ~Sweet Smile Pajamas Party~에서 처음 선보인 곡들이다. 스토리와는 무관한 곡이라 별도 기재.

조합은 아래와 같다.


EX2 . 마리카 - 사키코


EX3 . 이브 - 사키코


EX4 . 마리카 - 이브


EX5, EX6 . 코코나츠

개인적인 곡 호감도 순은 혁명 패셔네이트 > 열정의 사파데아도 = 스위츠는 멈추지 않아♪ >
히카리 유레카  베이비 스텝 순.